본문 바로가기
도움말 센터
검색엔진최적화
ZgAI SEO
SEO를 위한 페이지 제목 및 설명(메타 태그) 추가하기
메타 태그는 페이지의 콘텐츠를 설명하는 간단한 텍스트입니다.
메타 태그는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지만, 페이지 코드에 표시되어 검색 엔진에게 내 페이지가 검색 결과에 어떻게 표시되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검색 결과에서 내 페이지 정보는 메타 페이지 제목 및 메타 페이지 설명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메타 태그 추가는 사용자가 검색 엔진에 검색어 입력 시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각 페이지의 고유 제목 및 설명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해당 메타 태그는 잠재적인 사이트 방문자가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정보는 바탕으로  내 사이트 페이지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페이지 제목
명확한 제목은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할지 여부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페이지 제목은 명확하고 간결해야 하며, 페이지의 키워드에 초점이 맞춰져야 합니다.
각 페이지에 고유한 메타 제목을 추가하면 방문자 및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 페이지를 구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효과적인 SEO 페이지 제목 작성을 위한 도움말
  • 각 페이지 제목은 고유해야 하며, 페이지 내용에 대한 간결한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 해당 페이지에 대한 타겟 키워드를 포함해야 합니다.
  • 비즈니스 또는 사이트 이름을 추가합니다.
  • 홈페이지 제목에 비즈니스 위치를 포함합니다. 이는 Google이 해당 지역에서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내 사이트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제목은 공백을 포함해 55 ~ 70자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 파이프 기호(|)를 사용해 제목의 다른 부분을 구별합니다.
지역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다음 형식을 사용하세요.
- 키워드|위치| 상표명 (예:  자연주의 사진 | 제주도| 아워픽쳐스)

지역 비즈니스가 아니라면, 다음 형식을 사용하세요. 
- 키워드| 상표명 (예: 자연주의 사진 | 아워픽쳐스)
페이지 제목 변경하기
  • 내 사이트 보의 "디자인편집"으로 진입

 2.  좌측 상단의 메뉴 > 페이지설정 으로 진입

 
 3.  페이지 제목란을 수정해 주세요.

참고 : 
페이지 제목으로 설정된 부분은 브라우저 상단 탭에 표시됩니다.

페이지 설명
페이지 설명은 방문자에게 내 웹사이트 페이지에 대한 요약 정보를 제공합니다. 내 웹사이트 페이지를 광고할 수 있는 기회이며,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액세스하기 전, 페이지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페이지 제목과 마찬가지로, 각 페이지 설명은 고유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SEO 페이지 설명 작성을 위한 도움말
  • 페이지 설명은 공백을 포함해 50 ~ 320자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Google은 페이지 설명을 320자만 표시합니다.)
  • 페이지 콘텐츠와 관련된 키워드 및 검색 문구를 포함해야 합니다.
메타 태그가 약하거나 불완전한 것으로 판단되면, Google(구글)은  다음으로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선택해  검색결과에 표시합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정확한 메타 태그를 작성하세요.
페이지 설명 변경하기
  • 내 사이트 보의 "디자인편집"으로 진입
  • 좌측 상단의 메뉴 > 페이지설정 으로 진입


3.  페이지 설명란을 수정해 주세요.

페이지의 콘텐츠를 변경한 후에는 반드시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검색 엔진이 내 웹사이트를 크롤링해 정보를 업데이트하기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웹사이트의 메타 태그를 수정하여 게시해도 검색 결과의 정보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정보 업데이트 과정을 가속화하려면, 다음 도움말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