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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팀을 위한 협업 공간
Naver 검색 순위 향상하기
Zaemit의 웹사이트는 검색 엔진이 사이트를 크롤링 및 색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SEO를 향상시키지만,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자동으로 Naver 검색 결과 첫 번째 페이지에 사이트가 나타날 것을 보장하지는 못합니다. Naver(네이버)는 다양한 요인을 감안하여 검색 결과 페이지에 나타낼 사이트 순서를 결정합니다. 키워드는 그중 하나이며, 사이트의 연식, 사이트로 이어지는 링크를 포함하고 있는 웹사이트 수, 검색하는 사람의 지리적 위치 등 매우 다양한 요소가 적용됩니다.
1. NAVER에 내 홈페이지가 색인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site:내도메인주소를 입력합니다. (예: site:myhomepage.com)
검색 결과가 나타나면 색인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2. 웹사이트가 색인되는 것과 검색 순위는 다릅니다.
Naver가 웹사이트를 크롤링 및 색인했다고 하여 검색 결과가 상위에 나타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내 분야의 경쟁이 치열하다면 내 웹사이트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Naver의 아주 긴 목록 어딘가에 자리하게 되며, 그 위치는 10번째, 50번째, 또는 100번째 페이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3.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흔한 키워드(예: 맛집, 카페, 쇼핑몰 등)는 이미 수많은 사이트가 경쟁하고 있어 상위 노출이 매우 어렵습니다. 지역명 + 업종 조합이나 특화된 서비스명을 키워드로 활용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키워드 설정 방법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4.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합니다.
검색엔진은 활발하게 운영되는 사이트를 선호합니다. 
최소 주 1-2회 이상 새로운 글이나 상품을 등록하고, 기존 콘텐츠도 정기적으로 수정하여 최신 상태를 유지하세요.
5. 페이지별 SEO 정보를 최적화합니다.
각 페이지마다 고유한 제목과 설명을 작성하고, 핵심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포함시킵니다. 
에디터 화면 내 왼쪽 메뉴 > 설정 > 페이지의 설정 에서 SEO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6. 네이버 자체 서비스를 활용합니다. 
 네이버는 자체 블로그, 카페, 포스트 등의 콘텐츠를 검색 결과에 우선적으로 노출시킵니다. 
홈페이지 외에 네이버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면서 홈페이지 링크를 포함하면 유입을 늘리는 데 효과적입니다.
잠깐!
검색 상위 노출은 최소 3개월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며, 경쟁 키워드일수록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빠른 상위 노출을 원하신다면 네이버 파워링크같은 유료 광고 서비스 이용을 고려해보세요. 검색엔진의 상위 노출 기준은 공개되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변경되므로, 꾸준한 콘텐츠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