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캐시 삭제하는 법
브라우저는 로딩 속도를 높이기 위해 방문한 각 사이트에 대한 데이터를 캐시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브라우저가 캐시한 것과 실제 온라인 데이터가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잠재적으로 로컬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WEVEN에서는 주기적으로 또는 웹사이트에서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할 것을 권장합니다. 
캐시를 삭제하기 전 : 
비공개 및 시크릿 브라우징 모드를 확인해 문제가 캐시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비공개 모드에서 문제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에는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하세요.
데스크톱 브라우저 캐시 삭제하기
  • 브라우저의 모든 창 및 탭을 닫습니다. 
  • 브라우저에 새 창을 열어 탭 또는 창에 weven.kr이 열려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Del (Mac: Cmd + Shift + Delete) 키를 누른 후 아래에서 브라우저 별 지침을 확인합니다.
    참고 : 키보드 단축키는 Safari를 제외한 지원되는 모든 브라우저에 해당됩니다. (아래 참조)
Google Chrome(구글 크롬)
  • 기간 옆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해 전체 기간을 선택합니다.
  •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체크박스를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 우측 하단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Mozilla Firefox(파이어폭스)
  • 지우는 시간 범위 옆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해 전체를 선택합니다.
  • 캐시체크박스를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브라우저를 닫은 후 다시 엽니다.

Apple Safari(애플 사파리)
  • 상단 메뉴에서 Safari를 클릭한 후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 메뉴 막대에서 개발자용 메뉴 보기 옆의 체크박스활성화합니다.
  • Safari 메뉴 에서 개발자용을 클릭한 후 캐시 비우기를 선택합니다.
  • 브라우저를 닫은 후 다시 엽니다.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
  • 시간 범위 하단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해 모든 시간을 선택합니다.
  • 고급체크박스를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 우측 하단의 지금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Internet Explorer 11(인터넷 익스플로러)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체크박스를 클릭하여 활성화하고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체크박스비활성화 합니다.
  •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브라우저를 닫은 후 다시 엽니다.